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5 오전 10:42: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천시보건소, 시민들의 마음까지 녹이는 '한방 차' 한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5일
↑↑ 보건소 한방차 제공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에서는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과 추운겨울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건강에 좋은 쌍화차를 1층 민원대기실에서 제공하고 있다.

쌍화차는 작약, 숙지황, 황기, 당귀, 천궁, 육계 등의 보건소 한의약가 처방을 내어 약재를 8시간 달여서 내방하여 기다리는 민원인들이 따뜻한 한방차 한잔으로 여유로움과 건강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심신과 몸을 치유하는 장이되고 있다.

쌍화차는 '정신과 기운이 피곤하고 기(氣)와 혈(血)이 상한 사람, 과로 후 기(氣)가 부족해서 저절로 땀이 나는 사람, 질병을 앓고 난 뒤 기운이 약한 사람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한의사는 말했다.

완산동의 김○○씨는 “보건소를 방문할 때마다 직원들이 친절한 것만 해도 감사하는 일인데 한방 차까지 주니 마음의 병까지 낫는 듯하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한방차 제공은 물론 지역주민이 마음의 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