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5 오전 10:42: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북부제3교도소 '보라미 준법교실' 특강

- 진성중학교 2학년 대상으로 법질서 준수 교육 및 교정행정홍보 등 특강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4일
↑↑ 보라미 준법교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북부제3교도소(소장 임형종)는 지난 22일(화) 청송군 진보면 소재 진성중학교를 방문하여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라미 준법교실 특별 강연을 실시하였다.

 경북북부제3교도소 소속직원(교위 김충만, 교도 노희승)들은 진성중학교 도서관에 마련된 강연장에서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생활 속 법질서 준수,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방안, 교정행정홍보 등의 주제로 청소년 준법의식 함양을 위한 강연을 실시하였다. 

진성중학교 측은 ‘생활이 어려운 학생 및 성적우수 학생들에게 매달 장학금도 지급해주시고,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학생들에게 좋은 내용을 전해주기 위해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준법의식이 결여되어 있어 학교폭력 등 점점 악화되어가는 사회 분위기 속에 좋은 내용의 강연 감사합니다.’라며 관계자의 소감을 밝혔다.

 경북북부제3교도소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달 100만원씩 진성중학교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을 계기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특별강연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