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오전 07:48: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농촌진흥청 강소농·경영지원분야 평가 '최우수상' 수상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0일
↑↑ 강소농.경영지원분야 최우수 기관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지난 18일 농촌진흥청이 개최한 강소농․경영분야 종합평가회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강소농·경영분야사업 종합평가회는 농촌진흥청이 해마다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1년 동안의 사업완성도를 평가하고, 도·시·군간 상호 정보 교류로 지역간 균형 있는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자리로서, 올해는 강소농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푸드위크코리아와 함께 진행되어 많은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천시는 농업경영회계교육, 블로그교육, 친환경토양교육, 자율 실천 학습 모임 활성화 등을 통해 농가가 자립 역량을 갖추고 경영기반을 강화 할 수 있도록 창의적 아이디어로 사업을 추진한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농산물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소셜마케팅 교육, 파워블로그 연계 홍보, 품앗이 블로그 포스팅, 소셜 자율모임체 2개반을 운영 하여 농산물 판매에 대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시함으로써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창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 김천시는 2011년부터 지금까지 농업인 3명, 공무원 1명, 기관상 포함 강소농 분야에서 5개의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여하였다. 이는 김천시가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농촌지도사업을 전개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농업 경영비 비중이 증가되는 현 농업구조에 맞추어 경영비 절감을 위한 체계적인 강소농 육성사업을 통해 작지만 강한 역량있는 농업인을 육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