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4 오전 07:20: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성동구치소 교정위원 참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직업훈련교도소(소장 김동환)는 지난 11일(수), 성동구치소 교정위원 23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참관은 기관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직업훈련공과, 수형자 거실, 종교관, 문화복지시설 등을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성동구치소 교정위원들은 직업훈련전담 교도소를 참관함으로써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으며 전 직업훈련생에게 컵라면을 기증하는 등 직업훈련생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참관에 앞서 법무부 교정위원 중앙협의회 진외택 회장이 방문한 가운데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교정위원과 성동구치소 교정위원 간 환담의 자리가 마련되어 유대강화의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다. 

김동환 소장은 “평소 교정정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는 교정위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수형자 교정교화 정책이 탄력 있고 무리 없이 진행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