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4 오전 07:20: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구강건강관리 지킴이 재능기부' 실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황혜림)는 11월 11일에 서라벌대학교 재학생 및 외부인들을 대상으로 치위생과 실습실에서 ‘이좋은데이’ 학술제를 시행하였다.

‘이좋은데이’ 학술제에서는 학생들이 치과예방진료팀과 구강건강교육팀으로 구성하여 구강내의 플라그를 염색제로 착색시켜 이가 닦이지 않는 부분을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형 구강관리를 시행하였고, 자가구강관리를 위한 교육을 하였다.

100여명의 대상자들이 참여하여 본인의 구강상태에 맞는 칫솔질방법과 구강관리용품 사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다. 치위생과 학생들 덕분에 쉽고 재미있게 구강건강관리방법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서 뜻깊었다는 말을 전하였다.

치위생과 학생들은 이러한 학술제로 계기로 100세 시대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아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치과위생사로 거듭날 것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생회장 양경현 학생은 “그동안의 배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임을 일깨울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고 학과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