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06:4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제40회 건천읍민체육대회 개최

-건천읍민의 일체감 조성과 단합을 위한 화합체전-
-세계화속의 높은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질서체전-
-우리지역 찬란한 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문화체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1일
↑↑ 리별 선수단 입장을 하고있다.
ⓒ CBN 뉴스
 “한 읍민 한 마음 영원한 건천” 제40회 건천읍민체육대회'열려

건천체육회(회장 박대원)가 주최하는 제40회 건천읍민체육대회가 1일 오전 10시 건천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한 읍민 한 마음 영원한 건천”이란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김남일 부시장을 비롯해 김성수 건천읍장, 정수성 국회의원, 이동호 도의원, 박승직, 김동해, 김항대, 장동호 시의원 및 지역 기관단체장 읍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 김남일 부시장을 비롯해 김성수 건천읍장, 정수성 국회의원, 이동호 도의원, 박승직, 김동해, 김항대, 장동호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 CBN 뉴스

이날 각 리별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박대원 건천체육회장의 대회사, 김남일 부시장, 정수성 국회의원 및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선수대표의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 결승을 향해 힘차게 달리고있다.
ⓒ CBN 뉴스

경기에는 체력 증진과 동시에 즐거운 경기가 될 수 있도록 24개 리별로 100m 달리기, 링 돌리기, 400m 계주, 윷놀이, 마라톤, 힘자랑,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노인경기, 새마을 계주 등 다양한 종목으로 치러져 쌀쌀한 날씨에도 열기를 더 했다.
↑↑ 읍민들이 저마다 노래 솜씨를 맘껏 뽐내고 있다.
ⓒ CBN 뉴스

이어 노래자랑에는 리별 1명씩 참가해 저마다 노래 솜씨를 맘껏 뽐냈으며 폭자의 품바 공연과 초청가수 이나윤, 서희가 출연해 흥을 돋구었고 행운권 추첨에는 푸짐한 선물 등을 선사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 우승을 차지한 모량2리
ⓒ CBN 뉴스
박대원 건천 체육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우리 읍민들이 활력 충전의 계기로 삼아 화합과 단결된 모습으로 서경주 발전 중심에 읍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오늘 행사 준비에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위로해주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박대원 회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 CBN 뉴스
한편 체육대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모량2리가 우승을 차지했고 준우승은 신평1리, 3위는 대곡2리, 장려상은 방내리가 차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