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정태순 여성단체협의회장 '일일명예시장' 체험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7일
[김종식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6일 제26대 일일 명예시장으로 정태순 여성단체협의회장(61세)를 위촉하여 일일 시정운영 체험을 하도록 하였다.
ⓒ CBN 뉴스

이날 정태순 일일명예시장은 오전 8시 50분 집무실에서 박보생 시장으로부터 직접 위촉패를 수여받고, 이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100만원을 인재양성재단에 기탁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되었다.

정 명예시장은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농가주부모임 한마음단합대회에 참여를 시작으로 11시에는 장애인복지관 개관 10주년 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복지관의 발전과 장애인들 위한 좋은 정책을 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김천시청 전정에서 생명과학고 농기계 기탁식에 참여하여 농기계를 기탁한 진부(주) 대표와 대동농금속 사장을 격려했다. 오후2시에는 감문문무지구 소규모용수개발사업 기공식에 참여하여 주민들에게 이번 용수개발사업의 필요성과 농촌지역 물부족 해결의 중요한 사업이라 설명했다.

이어 3시부터는 부영건설, 와촌 유통의 인재양성기금 기탁식 자리를 함께하였으며, 이후에는 각계각층 주민들과의 면담 자리에도 직접 참석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시정전반에 많은 체험을 가졌다.

마지막 일정으로 각 부서에서 시장에게 올라온 주요 사항에 대한 결재과정에 참여해 세부적인 설명을 듣고 직접 결재도 했다.

정 명예시장은 일정을 마친 후 “여성단체의 대표로서 일일명예시장 체험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여성파워를 한번 더 확인 할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되었으며, 오늘의 이러한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단체를 잘 이끌어 김천의 토대를 마련하고, 여성특유의 섬세하고 꼼꼼함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