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04:04: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 인재양성 교육발전 장학기금 기탁 후끈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9일
영천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장학기금 기탁 분위기가 활기를 띄고 있다.



지난 29일 송곡문화장학재단(이사장 박준곤)에서 1,000만원을, 한국수자원공사 보현산댐건설단(단장 김봉재)이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각각 기탁했다.



ⓒ CBN 뉴스
2010년 선친인 故 송곡 박규삼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형제들과 함께 설립한 송곡문화장학재단은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2011년 기탁을 시작으로 장학기금을 기부해 올해까지 3,0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전달했다.



박준곤 이사장은 “장학금을 수혜받는 학생들이 모두 훌륭하게 성장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이끌 수 있는 지도자들이 돼 주길 바란다.”며 “교육에 대한 선친의 뜻을 받들어 장학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CBN 뉴스
한국수자원공사 보현산댐건설단 직원일동이 한 해 동안 모금한 금액을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 기탁 뿐 만 아니라 지역의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00만원을 이날 함께 전달했다. 또한 직원들은 매월 마야병원에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등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김봉재 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장학회에 기탁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영천 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이사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큰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렇게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고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