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06:4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한가위, 보문호반 달빛걷기 인기만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9일
↑↑ 호반길을 걷고 있는 참가자들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지난 27일 한가위 달빛 아래 개최된 보문호반 달빛걷기에 3천여 명의 관광객들과 시민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은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찾은 출향민과 연휴를 즐기기 위해 보문을 찾은 관광객 등이 참여해 한가위 보름 달빛 아래 호반길을 걸으며 웃음꽃 가득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출발장소인 호반광장에는 민족 고유 명절에 맞추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비석 치기 등 한가위 놀이마당을 준비해 신명 나는 한마당이 되었다.

이어 보문호수를 따라난 호반길을 산책하듯 걸으며 준비한 미션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수상공연장에서 추억의 엿장수가 주는 엿을 맛보며 퓨전국악공연, 크로스오버 퓨전그룹의 공연도 보면서 한가위 보문의 밤을 마음껏 즐겼다.

한편, 지난해 3월부터 매월 음력 보름에 개최하고 있는 보문호반 달빛걷기는 매회 마다 1천여 명 이상이 참여해 호반길을 걸으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연인과의 추억도 만들고 또한 건강도 챙기는 등 힐링 야간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