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3 오전 11:01: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유해 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12일
↑↑ 자료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지난 8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을 운영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민들의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관내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수확기 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을 운영한 것으로 멧돼지,고라니,까치 등의 야생동물이 농작물 경작지에 침입해 농민들이 피땀흘려 지은 한해 농사를 망치는데 따른 것이다.

군에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유해야생동물 포획을 위해 모범엽사 19명을 3개조로 기동포획단을 구성하여 담당 지역을 지정해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가 있을시 피해를 입은 농민이 읍·면사무소에 대리포획을 신청하면 해당지역에 출동, 유해야생동물 포획에 나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청송경찰서에서는 총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군은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선울타리, 전기목책기 등 피해예방시설사업에 사업비 2억8천8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