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4 오후 04:3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봉화군지회,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봉화군지회(회장 이승훈)는 지난 15일(수)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을 한국산림과학고, 봉화고 및 경북인터넷고에서 440명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북한이탈주민 전은순 강사의 북한의 실생활, 통일의 필요성 등을 주제로 실감 나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통일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생각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을 받은 봉화고등학교 2학년 김 모(18 여)양은 “오늘 강사로 초빙된 전은순 강사의 북한의 실생활에 대한 실감 나는 명 강의를 통해 아주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통일 안보에 대한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이승훈 한국자유총연맹 봉화군지회장은 “앞으로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나라가 있어야 미래가 있다’는 통일 안보 정신을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선진화 문화로 앞장 서기 위해 꾸준한 교육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