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5 오후 04:43: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상북도의회,기획경제위원회 연찬회 가져


이재영 기자 / icbnnews@dum.net입력 : 2015년 07월 14일
↑↑ 기획경제위원회 연찬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영주에서 의정약량 강화를 위한 위원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소관업무와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과 위원 상호간 협력과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첫째 날에는 영주에 소재한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이 대학 산학협력단장의 ‘지역대학의 사회참여와 연계사업 발굴’과 김호주 강사의 ‘수지침과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특히 지역대학의 사회참여와 연계사업 발굴 특강 시간에는 관․학 연계를 통한 지역대학과 지역의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박성만 의원은 지역대학은 지역문화의 거점 역할을 함에도 경쟁력을 핑계로 수도권으로 대학을 옮기려는 것은 온당치 못하며, 의회차원에서 지역대학의 발전방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자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둘째 날에는 화엄종의 근본도량인 부석사를 방문하여 우리지역 불교문화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석사 방문 후에는 실라리안 업체로 지정된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실라리안은 경상북도의 공동브랜드로 경상북도 중소기업들의 우수 제품들을 브랜드화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김희수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찬회는 가능한 한 자주 실시하여 전문지식을 학습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밝히고,

“향후에는 타 지역의 소관 상임위원회나 의정포럼 위원들과 합동으로 연찬회를 실시하는 방안도 적극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cbnnews@dum.net입력 : 2015년 07월 1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4,754
오늘 방문자 수 : 1,252
총 방문자 수 : 85,180,207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