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오전 07:48: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2015팡팡 이벤트가 쏟아진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0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가야박물관은 7월 6일(월)부터 9월 30일(수)까지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르스 이후 침체된 관람객의 방문을 유도하여 분위기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고문서로 옛 고령을 읽다 - 고령의 보물들”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제12회 기획특별전은, 고령지역 명문가의 종택과 향교, 서원, 정자 등에서 소장하고 있는 고문서들을 한자리에 모아 대가야 이후의 고령의 정체성을 밝히고 지금까지의 기획전시와 달리 중세시대 이후의 고령 지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훌륭한 역사 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또한「어린이체험관」에는 고령의 암각화ㆍ대가야금관 탁본, 목판인쇄 등 다채로운 종류의 체험이 가능하고 굴렁쇠,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하여 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 관람객들의 놀이터로 매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여기에다 최근 대가야박물관 둘레의 ‘지산동 고분군’은 경남 김해 대성동 고분군 및 함안의 말이산고분군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 우선등재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산동고분군과 대가야박물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관람객이 SNS에 즉석 인증샷을 올릴 경우’ 또는 ‘대가야박물관 홈페이지에 박물관 관람 후기를 남길 경우’ 각각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가야박물관 홈페이지(http://daegaya.net) 에서 참고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0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