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중앙신시장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16곳에 선정

- 한국관광공사 16곳 전통시장 추천에 당당히 선정 -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6일
↑↑ 중앙신시장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안동중앙신시장(회장 윤하식)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한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16곳'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서울을 제외한 각 지방소재 협력지사의 추천을 받은 총 35개소 시장 중 외국인 관광객들의 접근성, 즐길거리, 먹을거리, 주변 관광지 등 관광매력도 등을 토대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안동중앙신시장은 경북북부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으로 음식점과 포목 침구류, 의류, 수산물, 건어물, 순대, 식육점, 떡집, 제유소 등 다양한 업종들이 영업을 하고 있으며, 2, 7로 끝나는 날짜에 열리는 정기 오일장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북적거린다.


특히 즉석에서 삶은 안동문어와 장터국밥, 떡, 가오리찜, 닭발편육, 안동한우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윤하식 중앙신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상인들의 친절교육과 전통시장 환경정비에도 최선을 다해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의 명성을 이어 가도록 적극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전통시장에서의 색다른 체험 등을 통해 좋은 추억을 간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안동구시장의 외국인 ‘글로벌 서포터즈’ 팸투어 실시와 더불어 안동중앙신시장도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