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9-05 오후 05:52: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이스탄불엑스포 실무추진단 일행 청도군 방문

- “청도소싸움”에 열광하다 -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1월 12일
ⓒ CBN 뉴스
[권달호 기자]= 터키 이스탄불시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의 성공적 개최 이후 ‘POST 이스탄불’ 후속 사업 추진을 위해 이스탄불엑스포 실무책임자였던 ‘압둘라만 쉔’ 이스탄불시 실무 추진단장을 대표로 한 방문단 일행 10명이 지난 11월9일 청도소싸움경기장을 방문했다.



ⓒ CBN 뉴스
박진감 넘치는 소싸움 경기를 관람한 방문단은 세계 최초의 갬블형식의 소싸움 경기 운영 방식과 경기장 편의시설에 놀라움을 표하며 소싸움이 온가족이 어울어져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라는 점에서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이스탄불에서 청도 소싸움경기장을 모델로 한 소싸움 경기장 설립을 검토해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톱하쉬 이스탄불 시장은 지난 8월말 개막한 이스탄불-경주 엑스포 기간 중 청도군수와 만난 자리에서 청도 소싸움에 대해 큰 관심을 표시한 바 있다. 아울러 쉔 실장은 “이번 소싸움경기장 방문은 톱하쉬 시장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겠다”고 말했다.

청도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관에서는 홍보 영상물과 각종 전시물을 관람하며 새마을운동의 시작 배경과 신도마을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 CBN 뉴스
이날 만찬에 앞서 이스탄불-경주엑스포 폐막 식전공연에 참여했던 온누리국악예술단의 ‘천년의 소리’ 타악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한 쉔 실장은 “온누리 국악단의 연주는 터키인과 세계 관광객들에게 한류를 실감케 하는 감동적인 공연으로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으며, 청도군을 세계에 각인시켰다‘고 찬사를 보냈다.



한편 이중근 청도군수는 “실무 추진단 방문을 계기로 터키와 청도가 다양한 문화교류 뿐만 아니라 향후 소싸움경기를 동서문화 교착점인 이스탄불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달호 기자 / 입력 : 2013년 11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8-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반드시 유죄일까?..
보이스피싱 범죄는 이제 우리 사회에서 낯설지 않은 범죄 유형이 .. 
전동모빌리티 배터리! 안전한 사용이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킵니다...
최근 부산과 서울의 아파트에서 전동오토바이와 전동자전거 등 퍼스.. 
[특별 기고] 주낙영 경주시장 ˝중부와 황오, 하나된 이름으로 새로운 출발˝..
경주 원도심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해 온 두 동네가 있습니다. 바.. 
<유수빈변호사 칼럼> 37-직장 내 단순한 접촉, 정말 범죄가 될까?(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편)..
추행 사건은 특성상 당사자의 진술과 정황 증거가 중심이 되는 경.. 
˝이륜차 이제 신속함보다 안전이 우선˝..
최근 관내에서 연이은 이륜차 사고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2,223
오늘 방문자 수 : 362
총 방문자 수 : 85,803,952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