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오후 03:3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친환경 유용미생물 생산.공급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02일
↑↑ 친환경 유용미생물 생산ㆍ공급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원)에서는 영농철을 맞아 농토배양, 작물생육 촉진 및 축사 악취 제거 등에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토양에서 식물에 해를 끼치는 세균 증식을 억제시키며 못자리, 고추정식시 건전한 육묘를 위해 관주 또는 엽면 시비를 통해 생장촉진을 도모할 수 있고, 축사에서는 분변에서 발생하는 악취 발생세균 증식을 억제 시켜 악취를 감소시킨다.

2015년 4월까지 15톤을 공급했고 앞으로도 영농기를 맞이하여 농업인들에게 유용미생물을 공급하여 작물재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미생물배양실은 배양기, 혼합기, 포장기 등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작물재배농가(친환경 및 일반작물) 및 축산농가에 무상으로 공급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급하고 있는 미생물은 광합성균, 고초균, 이종혼합균이며 사용방법은 물 2톤에 포장 미생물 1봉(2ℓ)을 희석하여 작물이나 축사에 시비하면 된다.

유용미생물은 울진, 북면, 금강송면, 근남면, 매화면, 기성면, 죽변면은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미생물 사용농가의 편리를 위해 평해읍, 온정면, 후포면은 농기계남부지소(평해)에서 공급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계속적으로 농민이 원하는 고품질의 미생물공급을 늘여 나갈 계획이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0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