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9 오후 03:14: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의성군, 환경시설 안내리플릿 제작 배부

-“생활 속 작은 환경실천”으로 청정의성 가꾸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내 환경시설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리플릿 4,000부를 제작, 군민들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나가고 있다.


의성, 금성, 다인매립장과 의성소각장, 의성공공재활용기반시설 등 환경시설에서 다루는 일과 시설현황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깔끔하고 세련되게 정리한 소책자를 선보였다.


불에 타는 쓰레기는 소각장에서, 타지 않는 쓰레기는 매립장에서, 재활용 쓰레기는 재활용선별장에서 처리되어지고, 1회용품 사용하지 말기, 무단투기 하지 말기 등 일상생활속에서 지켜야 할 사항을 꼼꼼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불에 타는 쓰레기는 일․수요일 저녁에, 불에 안타는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월․목요일 저녁에, 재활용 쓰레기는 화․금요일 저녁에 배출”하자는 내용도 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소책자를 곁에 두고 우리가 지켜야 할 환경수칙을 자주 새겨보면서 분리배출을 생활화하는 등 성숙한 군민의식을 발휘하여 청정의성을 지켜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