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3 오후 04:03: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전문상담인력 '2015 수퍼비전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0일
↑↑ 수퍼비젼연수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17일 경북교육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Wee센터와 단위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380명을 대상으로 수퍼비전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상담전문가의 숙련되고 전문적 경험을 초보 상담가들에게 전수하여 상담교사들의 심리치료 역량을 높여주고, 학교 현장에서의 위기 학생 증가로 인한 전문적 상담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상담 연수 방법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김진숙 교수(경북대)가 수퍼비전의 이해와 사례 개념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온라인 수퍼비전을 위한 한국교육개발원 Wee프로젝트연구특임센터의 원격시스템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도교육청은 향후 이루어지는 상담 관련 연수는 특강 형식의 일회성 행사가 아닌 상담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교육하는 현장 방문 수퍼비전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나영규 생활지도과장은“학교 현장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위기학생들이 전문적 상담을 지원 받기 위해서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상담인력들의 전문성이므로, 이를 위한 상담 연수 방법의 개선과 함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