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김천시,고품질 친환경 인삼재배 기술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2일
↑↑ 친환경 인삼재배 기술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30여년간 재배해온 아포지역 주산작목인 인삼의 고품질 생산을 위한 현장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은행 동부지점에서 지난 11일 관내 인삼재배농가 26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인삼재배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36호의 인삼농가에서 연간 40톤의 수삼생산으로 13억여원의 농가 소득을 올리고 있으나, 계속되는 연작장해 및 여름철 고온화와 이상기온으로 품질과 수량 감소 및 경기 침체로 소비가 감소하는 등 인삼재배 농가에서 힘겨운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친환경재배 기술을 보급하기 위하여 교육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교육은 우리나라 인삼의 권위자인 친환경인삼재배연구소장 목성균박사를 초청하여 경작 예정지 관리방법 개선, 해가림 측후렴 구조개선, 농작물 수용성 규산염 처리효과에 대하여 심도 있는 교육으로 김천 인삼의 수량증대 및 품질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용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리나라 인삼을 만들어 가는 것은 인삼 경작 농가의 사명이자 목표라고 역설하면서 오늘 받은 교육을 바탕으로 친환경 고품질 인삼 생산을 당부하면서 시에서도 고품질 친환경 인삼생산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