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7 오후 05:01: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청도군,청도역 외갓집 체험학습장 관광객 유치'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22일

↑↑ 청도역 전통생활문화관 전경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청도역 외갓집 체험학습장 시설물 정비를 통해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경부선 열차를 타고 청도역에 내리면 제일 먼저 눈길이 닿는 곳이 청도역 외갓집 체험학습장으로, 2009년 10월 본채와 사랑채, 황소모형, 텃밭 등 전통생활문화관(외갓집)으로 개관하였으며, 이후 새마을기관차와 객차 1량으로 기차타기 체험장 및 동물농장을 추가로 조성해 어린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변신싸움소 바우 포토존
ⓒ CBN 뉴스
청도군에서는 관광객 맞이를 위해 초가지붕 이엉을 교체하고 새마을 기관차 앞 방음벽에 유아용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특히 기관차 내부에서는 '변신싸움소 바우'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도 있다. 청도역에 따르면 2014년 한해동안 10,800명 이상의 체험객들이 방문했다.

청도군 관계자는 “청도역은 우리군의 관문인 만큼 외갓집 체험학습장과 주변 관광홍보물을 수시로 정비하여, 관광청도 이미지 제고 및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2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