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오전 07:48: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안동시서후면, 국화 만발해 장관 연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16일
ⓒ CBN 뉴스
국화꽃 향기가 물씬 풍기는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 볼 수 있는 기회가 될『2013안동서후봉정사국화대향연(11.1~11.3)』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서후면 일원이 벌써부터 조생종 국화가 만발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서후면으로 진입하는 도로 곳곳에는 벌써부터 노란색을 비롯한 갖가지 아름다운 색깔로 물든 조생종 국화가 만발했다. 금계리에서 봉정사까지 8㎞ 구간 도로변엔 각양각색의 조생종 국화꽃이 만발해 있고 특히 원주변씨 간제종택(금계2리)앞에는 조생종 국화차용“옥국”이 노랗게 물들어 보름 앞으로 다가 온 국화축제를 미리 알려주고 있다.

ⓒ CBN 뉴스
서후면 전역에 피어 있는 국화는 소쩍새가 우는 봄부터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으로 조성되었다. 이번 주말쯤 조생종 국화가 절정을 이뤄 국화의 고장 서후를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서후면에서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금계2리 미림이(용선사) 입구와 태장2리 마을쉼터 앞 국화테마공원 및 주요도로변에 노란색 파라솔을 설치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국화테마소공원에 국화색과 어울리도록 설치된 노란색 파라솔은 노란 가을 정취와 향긋한 국화향을 만끽할 수 있으며, 무료로 개방되어 있다.

한편, 국화를 테마로 한 『2013안동서후봉정사국화대향연』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후면 천등산 봉정사 주차장 일원과 국화차가공업체(가을신선, 보화다원, 금국, 하늘빛다원, 가을풍경)에서 펼쳐진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