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7 오전 08:50: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김천시,어린이에게 안전DNA 심어주다!

-김천초등학교 학생대상 소․소․심 체험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4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2일 김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지진대피 및 화재진압훈련과 소화기 사용법, 그리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허동찬 김천부시장, 서한영 김천교육장, 이삼영 김천초등학교장, 김천소방서 소방관, 그리고 안전모니터봉사단, 여성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안전DNA를 심어주어 성숙한 시민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CBN 뉴스
이날 행사에서는 지진이 발생했을때 행동요령 교육과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화재진압훈련,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워주고, 화기취급이나 안전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허동찬 김천부시장은 “안전사고는 예방과 초기대응이 중요하다. 오늘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안전교육이 계기가 되어 학생들이 성숙한 시민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