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오전 10:17: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세계탈문화예술연맹.중국상해사회과학원 상호협력 MOU 체결

-2015년 상해총회 상호협력 위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27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지난 해 11월 유네스코 국가자문기구 등록되며 세계 유일의 탈과 탈문화 NGO단체가 된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세계보편문화 탈과 탈문화 아카이브 구축,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한 국내외 교류 확대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국제기구인 유네스코에서 한국 문화단체의 위상을 높여가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상해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장 천성라이 소장을 단장으로 한 방문단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찾아 세계탈문화예술연맹과의 MOU 체결했다.



ⓒ CBN 뉴스
9월 27일 토요일 17시 탈춤공원 귀빈실에서 열린 이번 MOU는 2015년 중국 상해에서 열리게 되는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상해 총회 상호협력을 위한 것으로 상해 중국 사회과학원은 국무원 직속 사업단위의 하나로 중국 최대 규모의 연구기관이다.



2015년 중국사회과학원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될 총회는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의 유네스코 국가자문기구 등록 이후 첫 총회로서의 의미를 가지며 향후 안동의 국제적인 네트워크와 안동의 보편적 문화중심센터로서의 거점화를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앞으로도 계속적인 민간교류를 통해 탈과 탈춤을 기반으로 한 탈문화를 보전하고 국가 간 네트워크를 진행하여 세계 유일의 탈 관련 NGO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2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