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오전 08:22: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한가위 보문호반 달빛걷기 성황리에 열려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1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8일 한가위를 맞아 개최한 보름愛는 보문愛보문호반 달빛걷기에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11일 밝혔다.



연중에 가장 아름답다는 한가위 보름달이 떠오른 가운데 참가자들은 호반광장에서 각자의 소원을 적어보고 호반길을 걸으며 가족, 친지와 함께 일상을 떠나 한결 여유롭게 행사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시민들과 휴가차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했다.

특히 보문호수가 만수위를 기록하고 있어 보문호수에 비치는 보름달을 더욱 아름답게 빛나게 해 참가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참가자들은 보문 호반길을 산책하듯 걸으며 각종 미션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보문수상공연장에 준비된 한가위 놀이마당에서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각종 전통놀이를 즐겼다. 또한 민요가수 와 통기타 가수 공연도 보면서 한가위 보문의 밤을 마음껏 만끽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음력보름에 보문호반 달빛걷기를 개최하고 있다. 걷기 행사에는 매회 마다 1천여 명 이상이 참여해 보문 호반길을 걸으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연인과의 추억도 만들고 건강도 챙기는 등 힐링 야간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도민공기업으로서 시․도민, 관광객 누구나 와서 편히 쉴 공간을 만들고 즐길수 있는 관광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가 참가자들에게 많은 재미와 감동이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