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김천시,장애인 구강건강 교육과 검진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역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향상과 치아우식증 및 치주병 예방을 위하여 장애인복지관 원생을 대상으로 7월 25일 10시부터 구강보건센터에서 자가 구강건강 관리 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과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 검진은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위하여 스켈링 대상자와 치료 대상자를 선별 하여 초기 우식증 치료와 스켈링, 예방처치를 실시하였고, 지역치과의사회와 연계하여 치주염 치료도 실시할 계획이다.



ⓒ CBN 뉴스
중앙보건지소는 연중 주1회 지역의 장애인 시설인 장애인복지관, 성요셉마을, 효동·한걸음어린이집 원생들에게 구강보건교육과 칫솔질 교습을 통해 장애우 구강건강을 향상 시키며 구강질환의 예방법과 구강관리 능력 함양 교육과 관리를 통하여 장애우의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 태도 및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중앙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한 신체의 기본이 되는 구강건강을 위하여 자가 관리 능력이 부족한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검진을 통하여 구강건강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보건지소 ☎ 054)429-3891로 연락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