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5 오후 04:43: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김영만 군위군수,군민을 위한 봉사행정 시작

-내부로부터의 개혁에서 군민과의 소통을 통한 화합까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건설을 슬로건으로 내건 김영만 군위군수가 군민을 위한 무한 봉사행정을 펼치기 위한 여러 가지 개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김군수의 첫 인사는 법과 원칙을 중시하였으며 소수직렬을 배려하였다. 그리고 인사에 대한 본인 희망원을 제출토록 하여 이를 대부분 수용하였다. 이에 따라 인사이동으로 인한 내부 불만을 최소화하였고 조직안정화에 이바지하여 군민을 위한 봉사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김영만 군수는 국도비 확보에 집중하여 군정 전반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실무에 있어서는 부서장과 읍면장에게 권한을 대폭 이양하였다. 이로써 군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가 전문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어 행정의 반응이 빨라지고 요구사항 반영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최근 양파가격 폭락과 관련하여 양파 재배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자 담당부서에서 양파 팔아주기 방안을 강구토록 하였으며, 각종 공사 준공식에서 주민들이 군수에게 의례적으로 주는 감사패를 받지 않고 담당공무원이 받도록 하였다.



또 군에서 관장하던 농업관련 보조사업을 내년부터 읍면에서 추진토록 하고, 읍면장의 재량사업 예산을 늘려 현장의 소리를 행정의 최일선인 읍면에서 바로 반영토록 할 방침이다.



한편 민간기업에서는 민원인들이 만족할 때까지 무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우리 군에서는 친절교육 등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키는 한편 민원만족도를 수시로 확인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을 제고토록 할 계획이다.



읍면 순회대화 시에는 해당 실과소장을 배석시켜 답변으로 신뢰도를 높였고, 거시적인 군정현안에 대해서는 김군수가 직접 답변을 함으로써 화기애애하면서도 진지한 분위기 속에 주민들이 행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편리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깨끗한 화장실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다시찾고 싶은 군위, 머물고 싶은 군위”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취임식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개혁과 소통으로 군민과 행정 간의 거리를 좁히고 군민을 위한 봉사행정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김영만 군수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3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4,210
오늘 방문자 수 : 17,883
총 방문자 수 : 85,160,242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