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태초먹거리 저자 충남대 이계호 교수 초청 강연

-'제108회 새경북아카데미’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8일
↑↑ 이계호 충남대 교수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8일 오후 4시 도청 강당에서‘태초먹거리’저자인 이계호 충남대학교 교수를 초청 올바른 생활습관과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제108회 새경북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계호 교수는 현대 암 발병의 원인은 먹거리, 생활습관, 환경으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습관과 자연 상태에 가장 가까운 음식섭취, 여유있는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먹거리 안전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상황으로 개인이 아닌 국민 모두가 인식을 전환해 지키고, 이것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는 것이 이 시대를 사는 우리의 가장 큰 역할이며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교수는 지난날 암으로 자녀를 잃은 후 다른 사람들에게 건강을 회복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태초먹거리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주낙영 도 행정부지사는“도민이 건강한 도정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고,“직원들이 올바른 습관형성과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각자의 건강관리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