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고교생 꿈과 비전에 날개를 달다"G-IMPACT 체험활동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8일
↑↑ 지난해 개최된 G-IMPACT 체험 활동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의 활동 모습.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대부분의 재학생이 집으로 돌아간 여름방학, 올해도 어김없이 G-IMPACT체험활동의 스태프들은 체험활동 준비로 분주하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열리는 2014 G-IMPACT 체험활동은 오는 21일에 시작해 26일까지 총2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체험활동은 제5회를 맞이하여 더욱 더 풍성한 컨텐츠로 전국 각지의 고등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G-IMPACT 체험활동은 고교·대학 연계 강화를 위해 고등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는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입학사정관제가 전국의 대학교에 전반적으로 도입된 2010년에 시작됐다. 체험활동기간동안 참가 학생들은 한동대의 입시 상담을 받는 기회를 가질 뿐 아니라 교수 전공 특강, 진로 탐색, 공동체 활동 등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 체험활동은 입학사정관팀에서 주관하지만, 한동대의 재학생들이 모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G-IMPACT 체험활동의 운영팀 스태프들은 봄 학기 중에 모집되어 학기 중반부터 회의하고, 여름방학에도 약 한달 반 가량 합숙하며 체험활동의 일정을 기획하고 준비한다.



또한, 체험활동기간 동안 학생들을 인솔하게 되는 조 도우미 60명과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질 안전 도우미 26명도 체험활동 사흘 전에 학교에 미리 와서 체험활동을 준비한다. 이들은 고등학생들에게 한동대를 알리고, 사랑을 전하고,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싶어하는 수많은 한동대 학생들 중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학생들이다.



올해 도우미로 참여하는 안재욱(글로벌리더십학부 1학년) 학생은 “생생한 입시 경험을 바탕으로 한동대에 오고 싶어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도우미에 지원하게 됐다”며 “아직 한동대학교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체험활동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을 통해 ‘한동대학교’라는 이름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14 G-IMPACT 체험활동의 주제 말씀은 이사야 40장 31절(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이다. 이에 따라 이번의 주제는 ‘런업(RUN UP : Ready for yoUr dream Now with Us and with Passion)’이다. 이는 입시에 지친 고등학생들에게 G-IMPACT 체험활동이 쉼터가 되고, 꿈과 비전을 향한 힘찬 도움닫기가 되어 도약하길 바란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 CBN 뉴스
제1회 G-IMPACT 체험활동에 참가했던 학생수는 약 400명에 불과했지만, 한동대가 입학사정관제 선도 대학으로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프로그램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지원자가 늘어나게 됐다. 올해에는 1회 참가인원의 2배가 넘는 약 1,000여 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2014 G-IMPACT 체험활동은 오는 21일부터 2회(▲고등학교 1, 2학년 대상 1번 ▲고등학교 3학년 대상 1번)로 나누어 각 회당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G-IMPACT 체험활동의 총책임을 맡은 오대원(법학부 4학년) 학생은 “이 자리에 서기 전, 이런 단체 합숙 체험활동을 처음 기획하기에 두려움이 앞섰다. 쉽지 않은 자리라는 것을 알았기에 쉽게 결정할 수 없었다. 하지만 한동대학교를 소망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쏟는 시간이 ‘배워서 남주는 일’이라고 생각됐다. 이에 부족하지만 꿈과 비전을 놓고 기도하면서 용기를 내어 시작했다.



하나님으로부터 새 힘을 얻어 도움닫기 할 때에 선한 영향력이 전해지므로, 무릎 꿇고 겸손하게 남은 기간도 열정으로 준비하겠다”며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에게 “2014 G-IMPACT 체험활동이 여러분들의 꿈과 비전에 날개를 달아주었으면 합니다. 한동에서 잠시 쉬어가는 동안 재충전하고 이 시간이 힘찬 도약을 위한 도움닫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하고 기도하며 기다리겠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라고 전했다.



* 용어 설명

※ G-IMPACT : Global 글로벌 역량, Integrity 인성, Motivation 동기, Potential 성장잠재력, Academic Ability 학업능력, Creativity & Consilience 창의&통섭, Talent 재능&특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