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안동문화원,찾아가는 안동문화 스토리텔러사업 추진'활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문화원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안동의 숨겨진 문화와 그 문화 원형들을 앞 세대들로부터 전해 주기위한 ‘찾아가는 안동문화 스토리텔러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안동문화원에서 교육을 받은 전통문화아카데미 「이야기꾼양성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강사(20명)가 되어 강의를 요청하는 학교에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은 안동의 설화를 비롯해 세시풍속, 안동의 과거와 현재, 유교문화, 불교문화 등 학교에서 원하는 내용으로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 CBN 뉴스
지난 6월 19일 길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시작된 교육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강사파견을 하고 있으며 길주중학교, 경안중학교, 경안여자중학교 등에서 강의 계획에 있다.



이번 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우리지역 문화를 알리고 조상의 뿌리를 찾는 근본 바탕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계속사업으로 펼쳐 안동을 소재로 한 많은 이야기를 발굴하며 또한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