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도립대학교,21세기형 글로벌 리더 꿈꾸며‘G2 중국을 가다’

-재학생 14명 중국 연변과기대 7월 3주간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6일
↑↑ 2014년도 중국 연변과기대 어학연수단 발대식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도립대학교는 7월 3일부터 7월 23일까지 3주간 재학생 14명이 중국 연변 과학기술대학 사회교육원에서 중국어 회화와 어학 수강교육을 받는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백두산, 도문, 용정(윤동주 생가), 신흥무관학교 등 역사문화탐방 교육도 병행하게 되며, 참여 학생들은 단기 연수 수료증 및 성적증명서가 발급되고 교류대학 학점이 인정(교양 2학점)된다.



경북도립대학교는‘Global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미국․필리핀 등 해외 현지 어학연수 및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해외 교류협정 대학들과의 지속적 교육 교류를 확대․강화하고 있다.



이번 어학연수에 참여하는 유아교육과 3학년 나새미(여, 21세)학생은“평소 중국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중국어도 공부하고 있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중국 어학 연수단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뻤다. 알차게 준비해서 나 자신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학생들이 폭넓은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인재로 커갈 수 있도록 해외교류협정 확대 등을 통한 다양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어학연수를 실시하는 중국 연변 과학기술대학은 1991년 중국 동포사회를 지원하고 한중협력을 위해 중국 정부와 한국과 미주 등의 해외동포들이 합작, 후원해서 설립한 대학이다.



20여년의 짧은 세월 속에서 중국의 2500여개 대학 중 100개 중점대학 중 한 대학으로 발전했으며, 해외 굴지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교류하는 등 동북아 발전에 기여할 과학메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와 중국 연변 과기대는 2001년 8월에 교류협약을 통해 현재까지 활발한 교육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