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제4회 웅부안동 전국시조경창대회"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조상들의 얼과 지혜가 담긴 우리 시조의 맥을 잇기 위한『제4회 웅부안동 전국시조경창대회』가 6월28일(토) 11:30 안동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식전공연으로 와룡초등학교 웅부시조합창단의 시조합창(나비야 청산가자)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올해 네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사)대한시조협회 안동시지회에서 주관한다. 대회는 함창부, 평시조, 사설시조, 질음시조, 명인부, 국창부, 대상부 등 모두 7종목에 열띤 경쟁을 펼쳐 우승자를 가리게 되며 각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시상은 각 부분별로 장원, 차상, 차하, 참방을 선정해 시상을 하며, 최고수준인 대상부의 장원에게는 상장과 2백만 원의 부상도 함께 시상된다.



시조창은 시조에 음악적 선율을 가미해 노래를 부르는 전통 성악곡으로 차분하고 엄격한 절제의 미학이 담겨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대회를 통해 “선현들의 삶의 지혜와 정신이 살아있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인 시조문화를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계승 발전시키고 시조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