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07 오전 11:02: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중 `칭찬 릴레이 시즌2` 팥빙수 나눔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7월 07일
↑↑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강환수)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번달 4일까지 ‘칭찬 릴레이 시즌2 – 팥빙수 나눔 행사’를 운영하며, 더위에 지친 학생들에게 시원한 간식과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리틀농부 동아리’와 담당교사 정의석의 기획 아래 자발적으로 운영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천 원으로 팥빙수를 즐기는 동시에 칭찬 문화 확산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팥빙수 나눔 행사는 단순한 간식을 넘어 ‘칭찬과 나눔, 그리고 실천’이라는 가치를 담은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얼음을 갈고 재료를 나누며 정성스럽게 팥빙수를 만들었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줄을 서서 팥빙수를 받는 모습은 사제동행의 작은 축제를 방불케 했다. 교사와 학생 모두가 웃으며 소통하는 모습은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따뜻한 풍경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팥빙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연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단순한 간식 제공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수익이 이웃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리틀농부 동아리 회장 윤다은 학생(3학년)은 “친구들이 무더운 날씨 속에서 팥빙수를 맛있게 먹고 고맙다고 인사할 때마다 보람을 느꼈다.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노력들이 모두에게 기쁨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환수 교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나눔 실천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적셔주고 있다”며, “칭찬과 배려가 일상 속에 스며드는 학교 문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선덕여중의 ‘칭찬 릴레이’는 총 4개 시즌으로 구성된 연간 프로젝트로, 시즌1의 팝콘 나눔 행사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시즌3(덕만이 와플), 시즌4(덕만이 붕어빵 나눔)로도 예정돼 있어 앞으로도 풍성한 나눔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7월 0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4-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길종구 교수 칼럼 “지혜로운 소비, 나의 경제를 지키는 작은 습관”..
한때 소비는 ‘나를 위한 보상’의 다른 이름이었다. 열심히 일한.. 
<유수빈 변호사 칼럼> 33-타인 명의로 수면제를(졸피뎀)처방받으면처벌 받을까?..
졸피뎀은 불면증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는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저혈당에 대해 미리미리 알고 올바르게 대처하자˝..
2025년 5월 어느 날 어머니의 의식이 없다는 다급한 신고가 .. 
˝쌀독에서 인심 난다˝..
우리 속담에 “쌀독에서 인심 난다.”라는 말이 있다. 먹을 것이..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9,450
오늘 방문자 수 : 8,957
총 방문자 수 : 84,529,900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egbsnews@naver.com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