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01 오후 05:08: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매화마을에 웃음꽃 피다 ˝제2회 매화마을축제˝ 대성황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6월 17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매화면(면장 이만호)은 지난 15일 매화 이현세만화공원 일원에서 600여명 참가한 가운데 ‘제2회 매화마을 매실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매화나무 주인찾기’행사에 이어 ‘매화마을 추억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특히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단위 체험행사 위주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저출산위기에 처한 매화면에 모처럼 활기와 웃음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이날, 농악대와 난타, 버스킹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전문MC의 진행으로 끼 많은 부모님과 어린이들이 각종 장기자랑을 선보이며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고 각종 게임에 남녀노소가 함께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 축제에서는 ‘매화마을 추억만들기 사생대회’가 함께 개최되어 사전접수부터 130여 명의 어린이들이 지원하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열기를 느끼게 했다.

매실수확체험 또한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싱그럽게 익은 매실을 가족단위로 삼삼오오 모여 즐겁게 수확했고, 지난해 매화나무 찾기 행사에 참여했던 매화나무주인들은 올해도 각자의 나무를 정성껏 관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도 매화키링 만들기, 스마트폰 사진인화, 슬라임 놀이 등을 비롯하여 에어바운스와 블록 놀이 존도 운영되어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화면발전협의회에서는 축제 방문객들을 위해 젤라또, 크로플, 바비큐를 무료로 제공하며 인심 넘치는 매화면의 정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만호 매화면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단체가 함께 만들어간 주민중심 축제로서 매화면의 저력과 공동체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축제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6월 1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3-타인 명의로 수면제를(졸피뎀)처방받으면처벌 받을까?..
졸피뎀은 불면증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는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저혈당에 대해 미리미리 알고 올바르게 대처하자˝..
2025년 5월 어느 날 어머니의 의식이 없다는 다급한 신고가 .. 
˝쌀독에서 인심 난다˝..
우리 속담에 “쌀독에서 인심 난다.”라는 말이 있다. 먹을 것이.. 
<유수빈 변호사 칼럼> 32-`범죄 위자료 얼마인가요?` 중요한 건 증거입니다!..
성범죄 피해자로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때, .. 
˝폭염! 함께 대비하면 안전한 여름이 됩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무더위는 피할 수 없는 일상이 됩니다. 하지..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5,614
오늘 방문자 수 : 19,255
총 방문자 수 : 84,407,977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egbsnews@naver.com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