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12:21: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행복선생님 교통안전 역량강화 교육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4월 16일
↑↑ 교통안전교육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에서는 행복선생님을 대상으로 안전한 경로당과 어르신의 교통안전 지킴이가 되기위한 역량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강사가 파견되어 경주시 교통사고 통계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교통안정 교육이 이뤄졌다.

경로당 어르신들의 교통안전교육을 위해 △어르신 행동특성(신체적능력변화) △노인 교통사고의 특성 및 통계 △안전보행 5원칙 △교통안전교육 취지 및 어르신 교통사고 현황 △교통사고 위협요인(도로환경) △올바른 보행방법(횡단시, 야간보행시) △안전한 횡단방법 및 무단횡단의 위험성, 그리고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의 위험성에 대하여 교육이 행해졌다.

백지형 행복선생님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이번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배운 여러 가지 사항들을 잘 전달하여 어르신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김미순 교육 강사는 “노인들은 여러번 교육을 해도 또 잊어버리기 때문에 행복선생님들이 시간나는대로 틈만 나면 교통안전에 대하여 교육하면 좋겠고, 또 시청각을 활용한 교육이 오래 기억에 남으니 경로당에 있는 화상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구승회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은 “행복선생님들이 교통안전교육을 잘 받고 각자가 맡은 경로당에서 잘 전달하여 어르신들이 교통사고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주고 어르신들 섬기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 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4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