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12:21: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인덕초 `지역공동 융합과학 영재학급 개강식` 개최

학생들의 힘찬 ‘선서’와 함께 학교장 환영사 준비 마련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4월 09일
↑↑ 영재학급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인덕초등학교는 지난 5일 인덕초 과학실에서 영재학급 입급생 11명과 학부모, 강사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덕초 지역공동 융합과학 영재학급 개강식’을 개최했다.

인덕초 영재학급은 2024년 8월 20일에 도교육청에서 인가를 받아 신설되었으며, 포항 오천 지역에는 처음으로 과학분야 영재학급을 개설했다.

영재학급 학생들은‘지역공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덕초, 포항원동초, 포항용산초, 남성초, 두호남부초 등에서 지원한 학교 학생들로 구성했다.

이 날 영재학급 개강식은 학생들의 힘찬 ‘선서’와 함께 학교장의 환영사와 강사위촉식 및 교육과정 소개, 기념품 증정식이 있었다. 이어서 첫 수업으로 2시간에 걸쳐 학생들의 마음회복을 위해 상담수업이 진행되었다. 개강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긴장한 모습이었지만“수업이 너무 기대된다”,“영재수업을 기다렸다”고 수줍게 말했고, 부모님들은 “오천 지역에 과학 영재학급이 생겨서 감사하다”, “영재 수업 교재를 보니 너무 기대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미정 교장은 영재학급 학생들의 이름 한 명 한 명을 불러주시면서 “여러분들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고, 과학기술의 발전이 있을 것 같다”고 하시면서 격려해 주셨고 “융합과학 영재학급 수업에 학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4월 0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