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1 오전 11:33: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자중학교 ˝제3회 책 읽는 학교 - 서(書)로 나누다˝ 운영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3월 18일
↑↑ 선덕여자중학교 제3회 책 읽는 학교-서(書)로 나누다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강환수)는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독서율 증진을 위해 ‘제3회 책 읽는 학교 – 서(書)로 나누다’를 운영하여 지난 17일 월요일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고 문해력 향상과 을 위한 독서 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책 읽는 학교 – 서(書)로 나누다’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며 전교생들에게 책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본 프로젝트는 책을 읽는 즐거움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삶의 가치를 깨닫고 역량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거듭나기 위한 선덕여자중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이다.

‘책 읽는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선덕여중 선생님들은 신학기 준비기간에 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책을 선정하고 이를 운영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했다. 학년별로 선정된 책을 통해 한 학기 한 권 책읽기와 독서 전·중·후 활동으로 선생님과의 대화, 작가와의 만남, 독서 축제 등 다양한 독서 활동으로 ‘책 읽는 학교’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환수 교장은 “책읽는 학교 프로젝트는 우리 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핵심 사업 중 하나이다. 독서 활동은 경험의 폭을 넓히고, 이를 나누는 과정에서 공동체 의식을 가지며, 진정한 삶의 가치와 기쁨을 찾을 수 있는 가치있는 활동이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인문학적 감수성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선덕여자중학교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3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