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12:21: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장량유치원`퐝퐝귤팜체험농장` 농작물 수확체험 실시

봄에 자라는 농작물 중 하나인 천혜향 직접 수확 체험 마련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15일
↑↑ 천혜향 수확체험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장량유치원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위치한 '퐝퐝귤팜체험농장'에서 농작물 수확체험을 실시했다.

안전한 현장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전하게 차량 승하차하기’, ‘질서 있게 이동하기’등의 사전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유아들은 봄에 자라는 농작물 중 하나인 천혜향을 직접 수확해 보고 곧 열매를 맺게 될 파인애플의 모종을 관찰했다.

유아들은 우리가 흔히 먹는 과일이 어떻게 성장하고 수확되는지를 직접 살펴보고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졌다. 또한 유아들은 푸르러진 봄 풍경 속에서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농작물을 수확하던 유아들은 “천혜향 냄새가 향긋해요. 빨리 먹어보고 싶어요.”, “귤보다 훨씬 크고 단단해요.”,“파인애플 잎이 선생님 키만큼 길쭉길쭉해요.”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오감을 통해 농장체험을 경험했다.

한편 이영숙 원장은 “유아들이 농작물 수확 체험을 통해 자연을 관찰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고 자연이 주는 이로움과 농부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1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