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12:21: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국해양마이스터고인도네시아 해외 유학생 한국어과 입급식 개최

우수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참여하며 적응 기간 준비 마련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06일
↑↑ 입급식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김병철 포항본부장]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4일 본교에 입학한 인도네시아 해외 유학생 6명을 대상으로 한국어학급 입급식을 개최했다.
 
해외 유학생들은 해기사의 큰 꿈을 품고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사업과 동원산업의 협조로 지난달 16일 인도네시아에서 입국했다. 이들은 한국어 교육과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해외 우수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적응 기간을 가지고 본격적인 학업을 위해 이날 한국어학급에 입급했다.

한국어학급에서는 유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과 한국 문화 이해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해기사 준비를 위한 전문 진로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도 병행해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어학급 입급식에 참여한 엘랑가는 “한국에 와서 모든 것이 새롭고 학교 생활이 매우 기대된다. 빠르게 적응해 열심히 공부하고, 최고의 항해사 또는 기관사가 되고 싶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성만 교장은 “해외 유학생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이들을 우수한 해양 수산 전문 해기사로 육성하여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본교가 앞장설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0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