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전 10:13: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나산초, 화재대피 민방위 훈련 실시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0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나산초등학교(성화용 교장)는 6월 20일 제394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학생·교직원 260명을 대상으로 감포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대피 민방위훈련을 실시하였다.



근래에 발생한 고양터미널 화재(5.26.), 장성 효사랑 요양병원 화재(5.28.)의 원인이 되었던 잠재적 위험요소에 대한 뿌리 깊은 안전 불감증을 타파하고, 화재발생 초동대처능력을 제고하여 학생·교직원의 안전문화의식을 확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번 훈련은 국가재난정보센터 국민행동요령(화재) 동영상 시청과 대피 시 행동요령에 대한 사전 안전교육 후 화재경보발령을 시작으로 실제대피 훈련 후 소방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피 장소는 학교운동장으로 하였다.



ⓒ CBN 뉴스
대피 장소에서는 감포119안전센터 소속 양남지구대에서 출동한 소방차로 실재상황을 방불케 하는 화재진압 상황을 연출하였고, 소화기 사용방법,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에 대한 의식 확립 및 실질적 대응능력 제고에 만전을 가하였다.



ⓒ CBN 뉴스
성화용 나산초등학교장은 ‘이번 훈련은 학생·교직원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화재 발생 시 초기진화 및 신속한 대피 등 초등대처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잠재적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문화의식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