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전 10:13: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천북초, 소화기 사용 자신있어요!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0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천북초등학교(교장 이탁)는 6월 2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화재대피 민방위 특별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화재대피 민방위 훈련은 교장선생님의 재미있는 경험담과 함께 화재예방 안전수칙에 대한 토의 후 동영상으로 대피요령과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실전 훈련을 하였다.



“따르르릉 따르르릉 어린이 여러분, 과학실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질서를 지켜 신속히 대피해 주세요!”



화재 비상벨이 울리고 연기가 피어오르자 학생들은 물에 젖은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자세를 낮추어 한손으로 벽을 짚어 밖으로 질서 있게 대피하였다.



“소화기 사용방법은 바람을 등지고 안전핀을 뽑아 불쪽으로 호스를 향합니다. 그리고 손잡이를 움켜잡고 빗자루로 쓸 듯이 뿌립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선생님 불이 무서워요. 연기가 매워요!” 말했지만 선생님의 안내로 점점 자신감을 가졌다.



전교생 모두가 한 사람, 한 사람 차례대로 소화기로 직접 불을 끄는 경험을 해 보았다.



‘화재대피 민방위 특별훈련’을 통해 화재의 무서움을 알았으며, 화재시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방법을 알게 되었다.



또한 평소에 불조심을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