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12:21: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북구보건소` 국립포항검역 `올바른 손씻기 체험` 합동캠페인 시행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습관 형성 및 올바른 손씻기 실천 준비 실시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3일
↑↑ 올바른 손씻기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시 북구보건소와 국립포항검역소는 지난 20일 포항선린복지재단 선린꿈터 지역아동센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 합동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습관 형성 및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위한 뷰박스 교육,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OX 룰렛 게임 등 체험형으로 진행해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손을 씻은 뒤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뷰박스를 활용한 체험을 1:1로 진행했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올바른 손씻기 실천으로 호흡기질환의 20%, 설사 질환의 30%가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특히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및 각종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는 요즘 올바른 손씻기의 실천이 더욱 강조된다.

이에 남·북구 보건소에서는 감염취약시설,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 뷰박스 활용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뷰박스 무상대여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으며,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소재지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함인석 소장은 “비누를 사용해 손을 비벼서, 30초 이상 씻는 간단한 실천으로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