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글로벌 AI 혁신의 중심지 간담회 개최

포항TP가 추진 중인 AI 관련 주요 사업 실시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1월 23일
↑↑ 이 시장 기업현장 방문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글로벌 AI 혁신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포항시가 23일 지역 AI 기업을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간담회는 포항TP 미래융합센터(5벤처동)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배영호 포항TP원장,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 천명식 ㈜파이벡스(PIBEX) 대표, 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포항TP가 추진 중인 AI 관련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는 한편 산·학·연·관 협력으로 지역 AI 기업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이강덕 시장은 AI 기업인 스트라드비젼과 파이벡스를 방문해 세계 가전·IT 전시회 CES에서 발표했던 AI 기술 시연을 직접 보고, 혁신적 AI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포항 TP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포항이 글로벌 AI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AI 생태계 구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국가 AI 전략의 핵심 정책인 ‘국가 AI 컴퓨팅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오고 있다.

센터는 첨단 AI반도체와 전용 프로그램을 결합해 방대한 데이터에서 유용한 결과를 도출하는 인프라로, 정부는 수도권을 제외한 두 곳에 각 2조 원 규모로 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첨단 인프라와 연구 기반을 바탕으로 국가 AI 컴퓨팅센터를 반드시 유치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AI 인재 육성으로 대한민국 AI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1월 2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