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우창동지역사회보장 설명절 독거어르신 명절음식 전달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 안부 실시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1월 23일
↑↑ 경로당 위문품 전달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시 우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설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 100세대에 명절음식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떡∙나물∙전 등 명절음식 꾸러미를 정성껏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이번 행사의 재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사업을 통한 주민들의 성금으로 마련되어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독거어르신 한 분은 “혼자 사는 게 쓸쓸할 때가 많은데, 이번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직접 가져다주시고 말도 걸어주니 정말 감사하다. 명절 분위기도 나고, 마음이 한결 따뜻해졌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정명숙·김지현 공동위원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우리 이웃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 해 준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5년 01월 2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