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2기 NIA 국민정책기자단 해단식` 개최

정책기자단 활동 성과 보고, 수료증 수여, 우수 기자 시상,소감 마련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24일
↑↑ 국민기자단 단체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지난 23일오후 3시, NIA 서울사무소 15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NIA 국민정책기자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정책기자단 활동 성과 보고, 수료증 수여, 우수 기자 시상 및 소감 발표, 정책기자단과의 간담회 등이 진행했다.

제2기 국민정책기자단은 지난 5월부터 약 8개월간 NIA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취재하고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총 13명의 기자단 중 12명이 수료하며 92%의 높은 수료율을 달성했으며, 이는 1기의 수료율(56.2%)을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
또한, 기자단은 8개월간 총 57건의 기사를 작성하며 월평균 7.1건의 높은 생산성을 보였고, 단일기사 최대 조회수 약 1천회를 기록하는 등 총 1.6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NIA의 정책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제2기 활동은 기존 텍스트 기사와 더불어 영상 기사 3건을 신규 제작하고 디지털 정책 시리즈를 도입하는 등 콘텐츠를 다양화했으며, 디지털포용본부(18건)와 지능기술인프라본부(10건) 등 주요 사업부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취재활동을 펼쳤다.

스마트쉼센터, 디지털포용 등 국민과 밀접한 8건의 기사를 작성하여 우수기자로 선정된 조수연 기자는 해단식에서 “NIA의 다양한 디지털 정책과 서비스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따뜻하게 전달하는데 기여하여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종성 원장은 “제2기 NIA 국민정책기자단이 디지털 정책과 국민 간의 소통 창구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주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시각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소통하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IA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제3기 국민정책기자단을 선발하여 더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통해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2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