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06:4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여고 ‘2024 명사 초청(선배와의 만남) 특강’ 실시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역량 강화의 필요성 직업 마련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9일
↑↑ 이현경 선배 특강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8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 명사 초청(선배와의 만남) 특강’을 개최하였다.

포항여고에서는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학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현경 선배님(44기 졸업생)을 초청하여 재학생을 대상으로‘글로벌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은 국제사회에서 청소년들이 가져야 할 글로벌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강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정보를 선배에게 직접 들음으로써 진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재학 중인 후배들에게는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역량 강화의 필요성과 직업과 삶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강연 후에는 이현경 선배님과 재학생 후배 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간호 계열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소규모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진로 상담 및 조언을 제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멘토의 역할을 맡은 이현경 학장은 국제적으로 간호사가 갖는 사회적 위치와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직업 선택의 동기 및 보람과 힘든 점 등을 학생들에게 이야기해 주는 등 인생의 선배이자 멘토로서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문직 선배와의 만남은 학생들에게 모교에 대한 자부심과 전문직 직업에 대한 심도 있는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