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후 06:49: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중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봉사단 학생들 사랑방 노인주간보호 전달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2일
↑↑ 김장나눔 사진
ⓒ 씨비엔뉴스

[cbn유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중학교는 지난달 30일 청소년사회참여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24년도 RCY(청소년적십자)창단으로 세바봉(세상을 바꾸는 봉사) 동아리 활동을 전개하면서 겨울철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김장을 직접 하여 나누는 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작은 봉사이지만 나눔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 개개인의 바른 인성을 기르고 건전한 학창 시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봉사단 학생들이 사랑방 노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하여 손수 만든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김장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프지만 성인이 되어서 봉사한 시간을 떠올리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고, 포장된 김치를 보면서 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과 무의탁 노인분들에게 전달한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과 행복감을 갖게 되었다는 얘기를 전했다.

추운 계절이 되면 김장 걱정을 하는 가정이 많아지는 현실에서 학생들이 손수 만든 김장으로 따뜻한 식사를 하시는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마음과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면 충분히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것에 동참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편 송재성 교장은 ‘청소년 시절의 나눔 활동과 봉사를 실천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학교 내 선한 영향력으로 빛나는 포항중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씀해 주셨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