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 문덕초 교육복지우선지원 9월 봉사활동 실시

환경교육 및 환경캠페인 피켓만들기, 경로당 기부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25일
↑↑ 드릴 제파스 만들기 사진
ⓒ 씨비엔뉴스

[cbn뉴스= 김병철 포항본부장]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21일 오천읍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3곳과 오천중 포천사동아리 단원 등 60여명이 모여 9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천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3개 초·중학교(문덕초, 포항원동초, 오천중, 포천사동아리) 60여명의 학생들이 오천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려고 하였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인해 문덕초에 모여 환경교육 및 환경캠페인 피켓만들기, 경로당기부 젤파스 만들기 등을 실시했다. 특히 재능기부강사의 지도아래 지역 어르신들에게 드릴 젤파스를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은 "비가 와서 쓰레기줍기활동을 하지 않아 아쉬웠지만 환경교육과 환경캠페인피켓을 중학교 언니오빠와 함께 만들면서 더 재미있고 도움이 되는 활동이었다.”,“젤파스만들면서는 냄새가 시원해서 할머니할아버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고 피켓을 만들면서는 지구를 위해 더 환경을 지키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석주 교장선생님은 “ 궂은 날씨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역환경과 어르신들을 위하는 의미있는 활동을 하였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2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