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오전 07:48: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항도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생활요리 동아리` 운영

기본재료 손질부터 반죽, 양념하기, 설거지, 포장 등 경험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12일
↑↑ 요리동아리 사진
ⓒ 씨비엔뉴스

포항항도중학교는 이달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생활요리 동아리를 운영한다. 1~3학년 17명을 대상으로 실시 하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기로 진행된다.

지난 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마늘빵, 초코쿠키, 닭갈비, 치킨또띠아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10가지의 요리를 만들게 된다. 기본재료 손질부터 반죽, 양념하기, 설거지, 포장 등 요리의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의 만족도 및 욕구조사 결과에 따라 개설되었으며, 1학기에도 호응이 좋아 다시 운영되는 반이기 때문에 지원자도 많았다. 여러 지원자 중 선정된 17명의 학생들은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생활요리반 이OO학생은 “요리를 잘 하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배우고 싶다. 내가 만든 요리를 가족들과 함께 먹는 모습을 상상하니 기쁘다”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포항항도중학교 도주호 교장은“동아리 활동으로 요리의 즐거움과 협동심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이번 활동 외에도 학생들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병철 기자 / byungchul66@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