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는 5월 29일(목) 낮 12시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량동 수채화 동호회인 “0546 예인회”(대표 나명연)회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좋은생각 나눔릴레이 기 전달식」을 실시했다.
구미시 좋은생각 나눔 릴레이는 주민들이 거주지를 중심으로 마을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참신한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내고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즐거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성 회복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올해 첫 시행되었다.
ⓒ CBN 뉴스
이날 도량동 수채화동호회인 “0546 예인회”의 지역복지관 낙후시설 벽화활동 현장에서 구미시 제1호 나눔릴레이 기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양포동 통장협의회의 ‘걷고 싶은 꽃길 만들기’, 임오동의 임오손길 봉사단의 ‘어르신 배움교실’ 현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나눔릴레이 기를 전달 할 예정이다
ⓒ CBN 뉴스
전달식과 함께 자원봉사동참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을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우리마을 칭찬주인공’을 선정하여 기념패도 전달하였다. 그 첫 번째 칭찬주인공으로 도량동 신정자(56세)씨가 선정되어 기념패를 받았다.
나명연 0546 예인회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우리 마을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우리 마을에 좀 더 애착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다 ”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