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9-07 오전 09:23: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서울시 청소년 역사 문화 교류 캠프 운영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3년 07월 18일
↑↑ NULL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3박 4일간 청소년 역사 문화 교류 캠프 ‘대한민국의 숨, 울진 story’를 운영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지역의 문화 및 전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안목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캠프는 울진군과 서울시가 맺은 우호 교류 협약에 따라 울진군과 서울시의 청소년이 서로 지역을 방문해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립 중랑 청소년센터를 통해 모집된 서울시 중학생 40여 명이 울진의 바다와 숲 등의 자연을 느끼며, 그동안 쌓였던 학업, 대인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일정 중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성류굴을 둘러보고, 울진의 생태와 역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울진요트학교와 울진해양레포츠센터, 수상레저(하이비치)의 다양한 해양 체험활동으로 성장기 청소년들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했다. 

또한,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홍보관 한울에너지팜을 방문하여 전기에너지가 주는 소중함과 원자력발전 원리와 필요성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은 “다음에는 꼭 가족과 함께 울진에 여행 오고싶다”며 “처음 경험한 체험 다이빙과 요트 체험이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도 친해지는 시간을 갖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울진을 방문한 서울시 청소년들이 3박 4일간 알차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라며 “울진이 천혜의 자연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을 이끌 청정에너지인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을 유치한 첨단 산업지역이라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 청소년들은 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를 방문한다. 한강유람선, 청와대 탐방, 뮤지컬 관람, 대학 탐방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서울 곳곳에 숨겨진 역사와 문화를 탐방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3년 07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8-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반드시 유죄일까?..
보이스피싱 범죄는 이제 우리 사회에서 낯설지 않은 범죄 유형이 .. 
전동모빌리티 배터리! 안전한 사용이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킵니다...
최근 부산과 서울의 아파트에서 전동오토바이와 전동자전거 등 퍼스.. 
[특별 기고] 주낙영 경주시장 ˝중부와 황오, 하나된 이름으로 새로운 출발˝..
경주 원도심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해 온 두 동네가 있습니다. 바.. 
<유수빈변호사 칼럼> 37-직장 내 단순한 접촉, 정말 범죄가 될까?(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편)..
추행 사건은 특성상 당사자의 진술과 정황 증거가 중심이 되는 경.. 
˝이륜차 이제 신속함보다 안전이 우선˝..
최근 관내에서 연이은 이륜차 사고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2,223
오늘 방문자 수 : 12,201
총 방문자 수 : 85,815,791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